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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정보/블로그 관리 TIP

티스토리 구글 키워드 플래너 무료 사용하고 블로그 수익 올리기

by GenieIT* 2025.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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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운영하고 있는 t 스토리 블로그는 개발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다가 찾게된 방법이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 키워드 분석을 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하여 이번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가보니 결제 정보를 요구해서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 찾아보니 무료로 키워드 플래너의 키워드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돈 나가는 방법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료로 블로그 수익도 올릴 수 있는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서 블로그 광고 수익 올려보기에 도전하겠습니다. 블로그 수익 올리기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잘 보고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란?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Google Ads Keyword Planner)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로, 광고주들이 적절한 키워드를 찾고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 수준, 예상 클릭당 비용(CPC) 등을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키워드 플래너 주요 기능

  • 키워드 검색
    • 특정 주제, 제품,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찾아줌
    • 관련 키워드 제안 제공
  • 검색량 및 트렌드 분석
    • 키워드의 월별 검색량 제공
    • 검색 트렌드 변화 확인 가능
  • 경쟁 수준 및 비용 예측
    • 키워드의 경쟁 정도(낮음, 보통, 높음) 확인
    • 예상 클릭당 비용(CPC) 정보 제공
  • 키워드 목록 정리 및 저장
    • 관심 있는 키워드를 저장하고 캠페인 기획에 활용

 


 

키워드 플래너 사용 장점

  •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
  • 경쟁이 낮고 검색량이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면 광고 효율 증가
  • 지역별 검색량 분석 가능하여 타겟 마케팅 전략에 활용 가능

 


 

키워드 플래너 무료로 사용하기

키워드 플래너 접속하기
키워드 플래너 접속하기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키워드 플래너 시작하기
키워드 플래너 시작하기

 

"전문가 모드로 전환" 문자열을 클릭해 주세요.

 

키워드 플래너 전문가 모드
키워드 플래너 전문가 모드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려면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좌측 하단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문자열을 클릭해 주세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 계정 만들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 계정 만들기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계정 설정 확인하시고 "계속" 버튼으로 넘어가 주세요.

 

키워드 플래너 계정 및 결제 세부정보 입력
키워드 플래너 계정 및 결제 세부정보 입력

 

키워드 플래너 계정 및 결제 세부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구글 계정에 저장된 결제 정보를 불러오는 거 같습니다.

나중에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광고를 하실 분들을 위해 결제 정보를 받고 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광고를 할 생각은 없고 키워드 찾기/분석 기능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계정 생성 완료
키워드 플래너 계정 생성 완료

 

다음으로 넘어오니 계정이 이미 생성되었다고 나오네요.

저는 처음 사용하는데 이상하군요.

번역 오류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계속" 버튼으로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광고주
키워드 플래너 광고주

 

저는 광고주가 될 생각은 없습니다만?

조직 광고 대행사"아니오" 선택하고

광고 비용"Google Ads에 직접 지불"을 선택했습니다.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계정 생성이 모두 끝났습니다.

지금부터는 "새 키워드 찾기" 기능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찾기 시작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찾기 시작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최대 10개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하단에 "결과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이 진행됩니다.

 

키워드 플래너 결과 보기
키워드 플래너 결과 보기

 

사용자 제공 키워드는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 검색 결과입니다.

키워드 아이디어는 입력된 키워드와 관련된 확장 키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당 데이터는 조회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검색된 데이터를 엑셀로 다운로드도 할 수 있어 

사용자가 편하게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돈이 되고 검색이 잘 되는 키워드 잘 골라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구글 애드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셔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대박나세요.

 


 

키워드 플래너 용어 설명

💡 월간 평균 검색량

월간 평균 검색량에는 선택한 월 기간과 위치 및 검색 네트워크 설정을 기준으로 계산한 이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검색한 평균 횟수가 표시됩니다. 이 정보를 이용해서 해당 키워드가 연중 시기별로 얼마나 자주 검색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3개월간 변동

'3개월 변동'은 최근 달의 데이터를 그보다 2개월 전의 데이터와 비교하여 3개월 동안의 검색 동향 변화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달이 7월인 경우, 7월 데이터를 5월과 비교하여 3개월 동안의 검색량 변화를 표시합니다.

 

💡 전년 대비 변동

최근 달과 전년도 같은 달의 월간 검색량을 비교합니다.

 

💡 경쟁

'경쟁'은 특정 키워드의 광고 게재위치가 얼마나 경쟁이 치열한지를 보여 주며, 선택한 위치 및 검색 네트워크 타겟팅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경쟁 수준(낮음, 중간, 높음)은 Google에서 검색되는 전체 키워드 대비 각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주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으면 대시(-)가 표시됩니다.

 

💡 광고 노출 점유율

'광고 노출 점유율'은 실제 발생한 노출수를 타겟팅 위치 및 네트워크에서 지난 한 달간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용어를 검색한 총 검색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 통계는 노출수와 클릭수를 늘릴 수 있는 가능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으면 대시(-)가 표시됩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저 범위)

'페이지 상단 입찰가(하위)'는 위치 및 검색 네트워크 설정을 기반으로 광고주가 키워드에 대해 지불했던 페이지 상단 입찰가 중에서 더 낮은 범위에 해당하는 입찰가를 나타냅니다. 키워드의 평균 CPC는 다를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고 범위)

'페이지 상단 입찰가(상위)'는 위치 및 검색 네트워크 설정을 기반으로 광고주가 키워드에 대해 지불했던 페이지 상단 입찰가 중에서 더 높은 범위에 해당하는 입찰가를 나타냅니다. 키워드의 평균 CPC는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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